오랜만에 인사드리는 바트입니다.
정말 무지무지하게 덥네요.. 부산도 이렇게 찜통인데,
대구 또는 서울은 더하시겠죠?
이럴 때일수록 편하고 시원한 옷과 신발을 찾게 됩니다.
요즘 온 러닝, 호카 등등 신규 러닝 브랜드가 급부상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저의 원픽은 언제난 나이키인데요,
(어제도 와이프에게 보메로5 신발을 선물해 주었답니다..ㅎㅎ)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생활하다 보면
찢어짐, 뜯김, 오염 등등 다양한 훼손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신발이나 의류, 양말 등등 나이키 제품을 구입 후 사용하시다가
수선이나 교환 등의 AS 접수가 필요할 땐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하는지,
어떤 건 AS가 되고, 또 어떤 건 AS가 되지 않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AS 접수 방법 : 고객센터 유선 접수
제가 어릴 땐 무작정 떨어진 신발 들고 동네 나이키 매장에 찾아간 기억이 있는데..ㅎㅎ
요즘은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유선으로 접수할 수 있다고 해요!
만약 내가 구입한 나이키 매장(ABC 마트, 폴더 등의 편집샵 제외!)이 근처에 있다면,
직접 가지고 가서 접수하는 것이 가장 빠르지만,
아래 3가지 경우에는 나이키 코리아 고객센터(080-022-0182)로 전화해서
유선으로 AS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 코리아 고객센터 (080-022-0182) AS 접수 가능한 경우
* 나이키 어플 or 나이키닷컴(홈페이지)에서 멤버 로그인 후 구입한 경우
* 나이키 어플 or 나이키닷컴(홈페이지)에서 비회원으로 구입한 경우
* 나이키 직영 매장(ABC 마트, 폴더 등의 편집샵 제외!)에서 Assist Service를 통해 구매한 경우
고객센터 운영 시간 : 월~금(공휴일 제외) / 9:00~18:00 (12:00~13:00 점심시간 제외)
나이키의 Assist Service란?
: 어시스트 서비스(Assist Service)는 나이키 직영 매장에서 구매하려는 제품의 사이즈나 색상이 없을 경우,
매장 직원의 도움으로 원하는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일부 매장에서는 어시스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Assist Service 제공 나이키 매장 리스트
매장 | 주소 | 상세 주소 | 전화번호 |
건대 HOOP 드림 | 서울 광진구 동일로 20 | 45(자양동) | 02-499-3672 |
연신내점 | 서울 은평구 통일로 | 825(불광동) | 02-383-6158 |
경기 북부천점 | 경기도 부천기 원미구 부천로 | 23-1(심곡동) | 032-653-2094 |
SNKRS 홍대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 78(서교동) | 02-333-2094 |
분당 서현점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53번 | 9(서현동 269-6) | 031-701-8753 |
용인 | 경기 용인시 처인 금령로 | 75(김량장동 254-87) | 031-322-8753 |
진주 로데오 | 경남 진주시 진주대로 | 1069(대안동) | 055-742-0787 |
2) AS 접수 유의 사항
우선.. 소비자 입장에선 다소 당황스러울 수 있는 유의 사항 첫 번째!
[1. 나이키 매장에서 구매했다면, 구매한 해당 매장에서만 A/S 접수가 가능하다!]
쉽게 말해, 앞서 고객센터 유선 접수가 가능했던 3가지 상황(어플/ 홈페이지/ Assist Service)가 아닌,
매장에서 직접 구매했다면, 해당 매장에 직접 방문해 AS 접수를 해야 한다는 것!
이게 왜 당황스러운가 하면...
만약에~! 매장에서 구매 후 다른 지역으로 이사라도 가게 된다면?
만약에~! 지인에게 선물 받아 어느 매장에서 구매한 건지 모른다면??
만약에~! 해당 매장이 폐업이라도 하게 된다면???
AS가 불가능하다는 뉘앙스를 전하기 때문인데요.
경험상.. '원칙적으로는 구매한 매장에서만 접수가 가능'하지만,
상황을 설명하면 직원이나 점장이 요령껏 접수해 주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렇다고 해서 생떼를 쓰거나 억지를 부려선 안됩니다!)
그리고.. 생각해 보면 아주 당연한 유의 사항 두 번째!
[2. Apple Watch Nike의 A/S는, 나이키가 아닌 Apple 공식 서비스 센터로 접수해야 한다!]
물론 나이키 제품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고, 디자인도 패키지도 나이키 로고가 반영되었지만
애플 워치의 기술적, 기능적 AS는 본연의 제작자인 Apple만 가능하다는 것!
3) AS 접수 불가 요소
AS 접수만 한다고 무조건 수선이 진행되는 것인 아닌데요,
[품질보증기간 / 내용 연수 경과 여부 / 제품 하자 여부 / 소비자 과실 여부]
요소를 따져서 AS 가능 여부 판정을 진행합니다.
AS 접수 후, 2~3일 이내(공휴일 제외)에 제품을 수거하게 되는데요,
제품이 미리 포장된 상태로 준비해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때 중요한 점!
신발, 양말, 장갑 등과 같이 오른쪽과 왼쪽이 쌍으로 구성된 제품의 경우,
반드시 한 쌍을 모두 포장하여 전달해야 합니다~!
제품을 수거해 간 뒤 제품 수선이 불가하다고 판정되면, 반품 또는 회송이 이루어집니다.
그중 오피셜하게 공개된 AS 불가 조건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구매한 지 2년이 지난 제품
- 신발 : 슈구 및 창갈이로 인해 밑창이 훼손된 경우
- 신발 : 에나멜 부분이 훼손된 경우
- 신발 : 에어바람이 빠진 경우
- 신발 : 훼손 부위를 이미 타 본드 등으로 수선한 흔적이 있는 경우
- 의류 : 패딩 털 충전, 세탁 후 변색 및 이염
- 의류 : 장기 착용으로 인한 밴드 부분 늘어남 등은 유상 교체 처리됨
4) AS 진행 단계 및 결제
만약 제품 수선이 가능하다고 판정되면,
접수 이후 약 15~20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경우에 따라 수선 비용이 부가될 수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휴대폰 번호로 결제 링크가 발송된다고 합니다.
결제는 '현금/계좌이체'는 불가하고,
발송된 링크를 통한 '카드결제'만 가능합니다~!
5) 나이키 직영 매장/ 어플/ 홈페이지가 아닌 곳에서 구매한다면?
요즘은 여러 편집샵들이 많죠?
ABC 마트, 폴더 등등..
이런 곳에서 구매한 제품도 물론 나이키 정품이기는 하나,
정식 AS는 불가하다고 해요!
이런 경우, 나이키가 아닌 구매한 편집샵에 AS를 문의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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